(충제) 백강탄

PRODUCT

CUSTOMER CENTER

Tel041-561-0162
Fax041-561-0168
- 월 ~ 금 : 오전9시 ~ 오후6시
- 토, 일, 공휴일 : 휴무
- email : cns@cnbio.co.kr

백강탄 사용 십계명

PRODUCT
백강탄 사용 10계명
01. 미생물인 백강균의 빠른 번식을 위해서 15℃~35℃에서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 이 보다 낮거나 높은 온도라도 살포된 백강균은 살아 있고, 온도와 습도가 적정하면 백강균이 번식하기 시작합니다
02. 미생물인 백강균의 빠른 번식을 위해서는 60% 이상의 적정한 습도가 필요합니다. - 따라서 습기가 많은 아침 저녁때에 살포할 것을 권장하며, 우천 전후가 살포 최적기이며, 맑은 날은 물을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03. 미생물제제이므로 살균제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효과가 떨어집니다. - 만일 살균제를 살포한 경우라면 20여일이 지난 후에 백강탄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황을 뿌렸을 경우에도 20여일이 지난 후에 백강탄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04. 비료살포기 저속(2단 정도)으로 살포할 것을 권장합니다. - 손으로 뿌려도 무방하나 구석구석까지 골고루 백강균이 뿌려지도록 하기 위해서 비료살포기 저속으로 살포할 것을 권장합니다.
05. 해충예방을 위해 로터리칠 때 미리 뿌려두면 효과가 증대합니다. - 엽채소는 해충예방을 위해 미리미리 살포할 것을 권장합니다.
06. 비닐하우스 주변에 뿌려 두면 비닐하우스로 접근하는 해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07. 백강탄 1㎏으로 10a(300평)의 해충구제가 가능하나 해충발생정도에 따라 적절히 가감하여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08. 농작물 수확기에 사용하여도 무방합니다.
09. 백강탄은 응애 등 거미류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10.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포장을 개봉한 경우는 되도록 빠른 시일내에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농약 노출이 치매 부른다…"인지기능 저하 위험 2.8배"
(서울=연합뉴스)김길원 기자|2019-03-29 06:13/(연세대 원주의대, 169명 심층분석결과)
농약(살충제)에 많이 노출되면 치매 전단계인 '인지기능 저하' 위험이 최대 2.8배까지 높아진다는 연구결과 가 나와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국제학술지 '플로스원'(PLoS One) 최근호에 게재)

프랑스 연구팀은 614명의 농장 노동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 농약에 심하게 노출된 농부가 그렇지 않은 농부보다 인지기능이 떨어진다는 분석 결과를 발표

칠레 연구팀도 농민을 농약 노출 정도에 따라 직접 노출(32명), 간접 노출(32명), 비노출(32명) 3개 그룹으로 나눠 인지기능을 비교 평가한 결과, 직접노출-간접노출-비노출 순으로 인지기능이 낮았다는 논문을 국제학술지에 발표

일반인들도 평상시 농산물 섭취를 통한 농약 노출에 주의해야 한다는 게 연구팀의 지적
백강탄 사용시 유의사항
- 백강탄은 미생물인 곰팡이를 활용해서 해충을 죽이는 것으로 곰팡이가 잘 피는 조건 즉 습기가 많을수록 좋고, 적당한 온도(15℃ ~ 35℃) 유지가 중요. - 장마철처럼 흐리고, 습기가 많고, 비가 오는 상황에서 백강탄은 효과적임. - 백강탄은 아주 미세한 포자가 해충에 붙어서 살충하므로 광범위하게 포자를 날리기 위해 비료살포기를 저속으로 하여 바람에 날리는 경우 효과적임. - 백강탄은 물에 타서 쓰는 제품이 아니라 그냥 손으로 뿌리거나 비료살포기로 살포하는 것임. - 백강탄은 1kg으로 10a(300평 정도)을 방제할 수 있으나 정량이 정해져 있지 않고 자라는 식물에도 무해하므로 로터리 칠 때, 정식 후 등 언제든지 많은 양을 살포해도 무관함. - 다만 미생물인 곰팡이균 이므로 살균제를 뿌렸거나 황 등을 뿌렸을 경우 백강탄의 효과가 저하 될 수 있음. - 살균제나 황 등을 뿌렸을 경우에는 이들의 영향이 없을때까지 20여일을 기다렸다가 백강탄을 사용할 것을 권장함.